[메디파나 뉴스] 6회차 맞아 내실 키운 세계제약 전시회…CPhI Korea 개막

상세
작성일 2019.08.21 작성자 관리자
첨부파일

올해로 6회째를 맞이한 세계제약산업 전시회가 막을 올렸다. 지난해에 비해 늘어난 참가기업과 함께 내실 있는 준비를 자신한 만큼 다양한 행사가 진행됐다.

 
특히 이날 개막식에서는 칠레 제약단체인 PROLMED와 MOU를 체결해 의미를 더하는 한편 실질적인 비즈니스의 장이 되길 기대하는 프로그램 등도 마련됐다.
 
한국의약품출입협회와 글로벌 전시 주최사 Informa Markets이 공동 주최하는 'CPhI Korea 2019'이 오늘(21일)부터 오는 23일까지 3일간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다.
 
 
 
이번 전시회는 지난해에 비해 40% 증가한 20개국 266개사가 참가하고, 5000여명의 방문객 및 주최사가 특별히 초청한 해외 진성 바이어 70여명이 추가로 방문해 상담을 진행할 예정이다.
 
국내업체로는 국전약품, 대원제약, 동국제약, 삼오제약, 신신제약, 이니스트, 한국콜마, 휴온스글로벌 등이 참가했다.
 
특히 부대행사로 컨퍼런스, 세미나 매치메이킹 외에도 7개 기관 23개의 바이오헬스케어 분야 업체가 부스 참가해 투자 유치 IR을 진행한다.
 
또한 식약처 및 유엔산업개발기구에서도 1:1 상담 부스를 마련해 국내 개발 도상국 진출을 위한 상담을 진행할 예정이다.
 
여기에 컨퍼런스 세션을 통해 일본, 유럽, 칠레, 태국 중국 시장 진출 방법에 대해 논의하는 기회도 마련됐다.
 
온라인 매치메이킹 시스템을 활용해 미팅 계획을 잡았으며, 해외 등록 절차를 다룬 컨퍼런스 프로그램은 물론 QbD 정제 공제 모델링에 대한 포럼 등도 기획됐다.
 
특히 이날 개막을 알리는 오찬 행사에서 한국의약품수출입협회 오장석 회장은 “GMP 선진화 정책에 따라 많은 한국 기업이 cGMP 수준의 제조 및 품질관리 능력을 확보했고, EU 화이트리스트 등재로 국내 의약품 관리기준이 세계적 수준으로 인정받았다”며 “올해도 수출 목표 초과 달성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오장석 회장은 “이번 전시회를 통해 우리 협회는 국내 제약산업의 해외진출 및 대외홍보에 기대를 갖고 있다”며 “특히 올해는 인천 송도에서 개최하는 국제의약품수출상담회와 연계돼 더 많은 해외 바이어 방문은 물론 다양한 부대행사와 함께 유익한 시간이 많아 세계의약품 동향을 파악하고 실질적인 비즈니스 장이 마련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복지부와 식약처 모두 이번 전시회에 대한 기대감을 나타내며 참가 기업들이 성과를 얻어가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김영옥 식약처 국장 축사 “의약품은 인류 건강을 위하는 만큼 세계 모든 나라가 협심해서 개발하고 제조해야 바람직하고 그런 점에서 이런 행사가 중요하다는 생각”이라며 “식약처도 CPhI코리아가 매년 성황리에 개최되도록 관심을 갖고 있고, 확대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약속했다.
 
이어 “앞으로도 규제에 대한 부분을 선순환적으로 산업이 발전할 수 있도록 역할을 다할 것이고 희귀난치질환 많은 도움 받을 수 있도록 확대해 나갈 것”이라며 “이번 행사를 통해 국내외 참석자들이 많은 걸 얻고 가고 교류할 수 있는 장이 됐으면 좋겠다”고 언급했다.
 
복지부 박창규 과장 “제약바이오산업은 4차 산업 혁명 시대 가장 발전 가능성이 높은 산업으로 주목받고 이에 정부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다”며 “이번 행사가 국내외 업체 간 파트너십을 통해 활력을 제고하길 기대하고 복지부는 제약산업 발전을 위해 정책적 지원을 멈추지 않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와 함께 이날 개막 오찬 행사에서는 칠레를 대표하는 제약단체인 PROLMED 협회와 MOU 체결도 진행됐다.
 
이에 양국의 제약단체의 협력 강화는 물론 이날 PROLMED 협회는 ‘칠레 제약 및 보건 산업의 도전과 기회’를 주제로 세션을 진행하기도 했다.
 

한편 이날 개막 행사에는 오장석 한국의약품수출입협회 회장, 김영옥 식품의약품안전처 국장, 박창규 보건복지부 과장, 이정훈 한국바이오의약품협회 이사, 여재천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 전무, 권석현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 회장, 김국현 이니스트 회장, 이항구 알리코제약 대표 등 국내외 인사가 대거 참석했다. 

 

[기사 원문] http://medipana.com/news/news_viewer.asp?NewsNum=244420&MainKind=A&NewsKind=5&vCount=12&vKind=1